본문 바로가기
주식

김세연과 DRB동일

by 굴비2 2020. 8. 16.

김세연 DRB동일

2021년 4월 미니 지방선거급인 재보궐 선거를 앞두고 정치테마주가 들썩거리고 있다.

 

특히 미래통합당 서울시장 후보군으로 김세연 전 의원이 각광을 받고 있는데,

 

김세연 후보는 특수관계인을 포함해 지분의 약 69%를 들고 있는 최대 주주다.

 

본인의 지분만 47%를 상회한다.

 

부산 금정에서만 내리 3선을 하고 21대 총선은 일치감치 불출마 선언을 했지만

 

아직도 서울 선유도 근처 비전2050 사무실에 매일 출근하면서 정치활동을 열심히 하고 있다.

 

애시당초 오거돈 부산시장이 성추문으로 사퇴하면서 부산시장 선거에 출마할 것으로 예상되었지만

 

이번 박원순 전 서울시장이 사망함으로써 미래통합당 서울시장 후보군으로 이름이 강력하게 거론되고 있다

 

현재로썬 김세연 전 의원이 미래통합당 서울시장 후보군이 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

 

내년 재보궐 선거까지 모든 전권을 쥐고 있는 김종인 비대위원장이 얼마전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이런 발언을 한다

 

"차세대 리더는 40대에 젊고, 경제를 잘알며 실물경제의 경험이 있어야 한다" 

 

김세연은 72년생으로 48세이며 서울대 국제경제학과를 졸업하고 LGCNS와 보스턴컨설팅 그룹에서 경력을 쌓고

 

본인의 할아버지가 세운 동일고무벨트에서 경영자수업을 받다가 정계에 입문했다.

 

즉 김종인이 말한 조건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인물인 것이다.

김세연 DRB동일

 

그리고 작년에 자유한국당은 역사의 민폐이며 완전히 해체하고 새로시작해야 된다며 강력한 비판을 하고 불출마 선언을 하였다.

 

김세연과 김종인은 기저에서 부터 공감대를 같이 형성하고 있을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

 

공교롭게도, 현재 김세연 전의원이 대표로 있는 비전2050에 김종인 비대위원장이 20대 총선 당선 직후 발기인으로 참여를 했다.

김세연 DRB동일

DRB동일은 동일고무벨트에서 인적분할된 회사로 현재는 사업지주사 역할을 하고 있다.

 

금요일 16%를 급등하며 52주 신고가를 기록중이다.

 

DRB동일은 완성차 업체에 전동벨트 컨베이어 벨트 자동차용 고무부품을 납품하는 업체며

 

매출과 영업이익은 매년 줄어들고 있는 사양산업이다.

 

물론 매년 100억이 넘는 돈을 벌어들이고 있지만 급등사유는 대주주 김세연의 정치적 부상과 관련있어 보인다.

 

앞으로 본격적으로 정치권에서 재보궐 시즌이 도래하면 점차적으로 주가 더 오를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참고로 2011년, 안철수가 혜성처럼 나타나 서울시장 선거에 출마하기로 결심한 것만으로 안랩은 900%가까이 상승했다.

 

그리고 비교적 김세연은 타후보군에 비해 덜 알려진 참신한 인물이기도 하다.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웰크론  (0) 2020.08.18
김세연과 DRB동일  (0) 2020.08.16

댓글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