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카카오, 네이버 OTT가 불러올 영향은?

by 달달한 너두아라야지 2020. 8. 27.

카카오가 오픈 플랫폼과 콘텐츠 강화로 글로벌 OTT 반격에 나섰다.

이에 네이버도 다음주부터 네이버TV 동영상 광고 설정이 가능하게 변경된다. 

상반기 채널 조건 없애고 개방형 플랫폼으로 전환한다.

 

네이버TV 리더 한기호씨는 국민들이 많이 갖고 있는 네이버 ID로 채널을 쉽게 개설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라고 한다.

네이버TV

또한 다양한 주제군을 통해 영상이 노출되고 광고를 쉽게 적용하며, 수익을 창출할 수 있고 라이브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그리고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동영상 생태계 구축 강화라고 전하고 있다.

 

 

 

또한 카카오는 올해부터 동영상 콘텐츠 제작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콘텐츠 자회사 카카오M은 카카오페이지 웹툰과 웹소설 IP를 활용 시너지로 삼고 영상 콘텐츠 제작과 수출에 강화시키겠다고 의지를 내비쳤다.

카카오M 라인업

이에 연예기획사 3곳을 인수했는데..

BH엔터 : 이병헌 , 한지민, 한효주 소속

제이와이드 : 엄지원, 김태리, 이상윤 소속

숲엔터테인먼트 : 공효진, 공유, 서현진 소속

등이 그곳이다.

 

카카오 공동대표인 여민수는 카카오M은 그간 확보해온 한류 스타풀을 활용해 글로벌향 영상 콘텐츠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카카오와 네이버 OTT 서비스가 해외 넷플릭스에 얼마나 영향을 어디까지 미칠지, 그리고 얼마나 확대되어 성장할지 기대감과 궁금함이 큰 시점이다.

 

 

 

 

댓글2

  • 공수래공수거 2020.08.28 07:35

    넷플릭스 아성을 무너뜨리기는 쉽지 않을것입니다.
    답글

  • 정전무이사 2020.09.04 14:56

    이슈 몬스터님...답방이 늦었어요...잘보고 구독합니다...좋은 정보가 넘 많아요...^^ㅋ
    답글

">